SK브로드밴드, 롯데멤버스와 어드레서블 TV광고 협력

롯데멤버스 회원 4140만명 데이터 광고 타겟팅에 활용

2022-06-21     장진혁 기자
SK브로드밴드

[인사이트코리아=장진혁 기자] SK브로드밴드는 롯데멤버스와 어드레서블 TV광고 판매대행 및 데이터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브로드밴드는 어드레서블 TV광고 상품에 롯데멤버스 회원 4140만명의 엘포인트 데이터를 접목해 경쟁력을 제고한다. 또 롯데멤버스의 기존 고객사에게도 어드레서블 TV광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앞서 SK브로드밴드는 지난 1월 롯데멤버스와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연동해 기존 사업의 이익을 증진한 바 있다.

어드레서블 TV광고는 셋톱박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사에 따라 가구별 맞춤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광고 기법으로, 미국과 유럽 등 해외에서도 속속 도입되고 있다. 같은 시간대 동일 채널을 시청하더라도 집집마다 서로 다른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는 관련성이 낮거나 관심 없는 광고 노출이 줄어 들고, 광고주들은 적은 예산으로 원하는 타깃에 TV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담당은 “어드레서블 TV광고가 디지털 광고매체 수준으로 타겟팅 및 레포트가 될 수 있도록 고도화를 진행 중”이라며 “다양한 광고매체가 범람하는 시대에 어드레서블 TV광고가 새로운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데이터, 상품, 유통 등 다방면으로 롯데멤버스와 지속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