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제주도 취약계층에 건강음료 후원

‘2022년 광동제약과 함께하는 사랑의 음료 나눔행사’ 개최

2022-02-18     노철중 기자
구준모(가운데)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광동제약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 제주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와 함께 ‘광동제약과 함께하는 사랑의 음료 나눔행사’를 갖고 1억원 상당의 음료를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광동제약이 후원한 건강음료는 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도내 노인지원센터와 아동센터 등 시설에 건강음료를 제공하며, 제주사회복지협의회는 도내 복지시설 전달 및 취약계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주지역 푸드뱅크에 비치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구준모 광동제약 삼다수사업부문 상무는 “광동제약이 제주도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해 건강음료 후원을 시작한 지 10년이 됐다”며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도움이 필요한 제주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제주삼다수의 도외지역 위탁판매를 맡은 인연을 계기로 제주지역 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지역 수자원 보호를 위한 절수기 설치 사업 등 ‘환경사업’부터 도내 학교나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등을 후원하는 ‘장학사업’, 제주기업 육성과 농가의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 음료·의약품 등의 ‘기부사업’,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등 ‘봉사활동’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