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오렌지', 글로벌 감성 자극…'아이돌 최고 가을곡' 등극

2021-10-20     주미진 기자

 

[인사이트코리아=주미진 기자]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이 실시한 투표에서 트레저의 'THE FIRST STEP : CHAPTER THREE' 앨범 수록곡 '오렌지 (ORANGE)'가 아이돌 최고의 가을 감성곡으로 선정됐다.

후즈팬은 지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WhosPICK] 마음까지 촉촉해지는 최고의 가을 감성 곡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후즈팬 공식 SNS 계정을 통한 팬들의 추천을 기반으로 구성된 이번 후즈픽 투표에는 가을 감성에 잘 어울리는 명곡들이 후보에 올랐다. 후보로는 트레저의 '오렌지', 에이티즈의 'Promise', 미래소년의 '비밀 (#Secret)', 휘인의 '헤어지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 방탄소년단의 '고엽', 드리핀의 '물들여', 트와이스의 'Feel Special', 아이유의 '가을 아침'이 올라 경합을 펼쳤다.
 
치열한 접전 끝에, 트레저의 '오렌지'가 41.73%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에이티즈의 'Promise'가 34.30%로 2위에, 휘인의 '헤어지자'가 8.85%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후즈팬은 이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트레저를 위해 기획 기사를 발행하고 일주일간 앱 내 팝업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서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20만 유저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