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코로나19와 폭염에 지친 선별진료소 의료진 지원

파주와 구미 선별진료소 5곳에 혹서기 극복 물품 긴급 지원

2021-08-03     김동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가 폭염 속 코로나19 방역에 힘쓰는 의료진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3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이 회사는 선별 진료소의 의료진을 위해 이동식 에어컨과 냉동고, 그늘막, 생수 등 혹서기 극복 물품을 긴급 지원했다.

현재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은 폭염 속에도 방호복을 입은 채 실외에서 코로나19 방역에 힘을 쓰고 있다. 이 때문에 더위를 피하고 방역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외용 냉방설비 등이 절실한 상황이다.

LG디스플레이는 경기도 파주와 경상북도 구미 사업장 인근에 있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5곳에 이동식 에어컨, 대형 선풍기, 그늘막과 얼음 수건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냉동고를 설치 완료했다. 또 8월 한 달 동안 이온 음료 및 생수 2만병도 제공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방호복까지 입고 사투를 벌이고 계시는 의료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들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 확산세가 거셌던 지난해 3월 지역 내 확진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생활치료센터를 제공한 바 있다. 이외에도 코로나로 판로가 막힌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들의 지역 농산물 구매를 장려하는 ‘가치소비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