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글로벌 지속가능 선도 기업 목표, ESG경영 현황 성과 반영 탄소배출량 측정 관리하는 전사적 에너지 관리 체계 구축 ESG 내재화 위한 내부 회의체, 전담부서 등 거버넌스 수립

2021-07-29     이하영 기자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한샘이 2020년도 ESG경영의 현황 및 성과를 담은 ‘2021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한샘이 지난해 발간한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이어 두 번째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에는 ‘글로벌 지속가능 선도 기업’을 목표로 하는 한샘의 ESG 내재화 및 기반 구축, 시행 과제 등 지속가능경영의 현황과 성과 등이 반영됐다.

한샘은 지난해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ESG경영 전략 및 방향을 설정하고 단계별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는 등 ESG 내재화를 통한 한샘의 단기,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주요 이슈로는 ▲ESG경영 거버넌스 정비 ▲에너지 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한샘 인권∙노동경영선언 제정 ▲ESG 주간회의 신설 등이 있다.

한샘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대상은 아니지만 자발적인 에너지 사용량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모니터링하며 향후 실효성 있는 탄소배출 관리 및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