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풀무원·SSG닷컴과 지구의 날 친환경 캠페인 시행

지속가능 제품 구매하는 SSG닷컴 고객 5000명에게 ‘제로웨이스트 굿즈’ 증정

2021-04-21     노철중 기자
유한킴벌리는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유한킴벌리는 풀무원·SSG닷컴과 함께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SSG닷컴 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지구의 날 공동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일상 속 실천 방안을 소개하고 지속가능한 제품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SSG닷컴에서 ‘라네이처 시그니처’ 생분해 인증 생리대,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비건 인증 라면 등 유한킴벌리와 풀무원의 지속가능 제품들을 4만원 이상 구매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총 5000명에게 면소재 네트백과 비누망, 천연 소재 수세미, 광목 파우치 등으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 굿즈를 선물로 제공한다. 라네이처 페미닌 젤과 페미닌 티슈, 디펜드 스타일 라이너, 풀무원 고단백 에너지바 등 견본도 추가 제공된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유한킴벌리와 풀무원, SSG닷컴은 지속적으로 환경경영을 실천해온 기업들로서 지속가능경영을 주제로 한 상호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해 왔다”며 “3개 회사가 지속가능 제품 및 패키지, 친환경 배송 등을 적극 확대해 가고 있는 만큼 지구환경을 위한 소비 트렌드 촉진 등에서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생산, 물류 등 전 과정에서의 환경혁신과 탄소저감을 위해 지난해 환경경영 3.0을 선언한 바 있다.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원료 사용 제품의 매출 비중을 기저귀와 생리대는 95%까지, 미용티슈·화장지는 매출의 100%까지 끌어올려 기후변화 대처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