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대가 ‘신경영’ 알린다…하나금융, ESG 스마트 홍보대사 모집

5월 2일까지 전국 대학생 대상...MZ세대와 소통 역할

2021-04-12     박지훈 기자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내용과 성과를 알릴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12일부터 5월 2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 15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 시작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15기는 향후 6개월 동안 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하나카드 등 그룹 주요 관계사에 매칭돼 그룹 ESG 경영을 홍보하고 MZ(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맡는다.

특히 축구·농구·골프로 구성된 하나금융 스포츠단과의 연계 활동과 유튜브 채널(하나TV)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 경험은 스마트 홍보대사의 매력 포인트로 기대된다.

15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4~5명으로 팀을 구성한 후 대표 1인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비대면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2개 팀(60명 상당)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와 우수 활동 팀에는 총 상금 1000만원의 수상 기회와 향후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ESG 경영 전파에 중점을 두고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며 “MZ세대와의 소통을 함께할 대학생들을 기다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