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판시딜', 탈모치료제 부문 브랜드파워 3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1년도 제23차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

2021-04-02     노철중 기자
동국제약은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치료제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1년도 제23차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전국 1만19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 대 일 면접 조사를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판시딜은 전년보다 14.4% 상승한 827.8점(1000점 만점)을 획득했으며, 2위 브랜드와는 261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항목 모두 높은 점수로 우위를 보였다.

이번 결과는 판시딜이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중 7년 연속 판매 1위(2014년~2020년 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선택을 받아왔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K-BPI 3년 연속 1위는 판시딜이 탈모치료제 시장에서 대표 브랜드 입지를 굳히고 있다는 걸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효과뿐만 아니라 질환 관리의 필요성을 꾸준히 전달하는 캠페인을 펼치며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