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고객중심 영업채널 VG(같이그룹)제도 시행

2021-01-03     박지훈 기자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우리은행은 오는 4일부터 거점점포 한 곳과 인근 영업점 4~8개 내외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는 영업점간 협업체계인 ‘VG(같이그룹·Value Group)’제도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VG제도는 거점점포 중심으로 인근 영업점을 그룹화해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같은 VG에 속한 영업점끼리는 함께 영업하고 업무 노하우도 공유한다. 또 휴가·연수 등으로 결원이 발생하는 영업점에는 같은 VG에 속한 영업점간 인력지원으로 고객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VG 단위 평가로 동일 VG에 속한 영업점은 내부경쟁을 지양하고 공동 목표달성을 위해 협업이 강화된다”며 “이번 VG제도 시행으로 자산관리, 기업금융 등 영업점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대면채널 역량 강화로 고객에게 고품격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