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인도네시아 지역사회 공헌에 ‘CSR 어워드’ 수상

인도네이사 브카시 지역에 교육봉사, 경제지원, 마스크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 이어가

2020-12-28     한민철 기자
한국타이어의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인도네시아 서부에 있는 브카시 지역 정부(Bekasi Regency Government)로부터 지역사회 발전 기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 CSR 어워드’를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는 28일 이와 같이 밝히며, 브카시 지역 정부는 이번 CSR 어워드를 통해 자사를 포함해 지역 내에서 사회공헌과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한 기업 총 28곳에 감사를 표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과 2017년, 2019년에 이어 4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브카시 지역은 한국타이어의 인도네시아 공장이 위치한 곳으로, 글로벌 생산기지 6000개 이상의 기업이 입주한 대표적인 공업도시다.

한국타이어는 브카시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2017년에는 ‘메달 초등학교’에서 한국·인도네시아 임직원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봉사를 펼쳤다.

지난해 6월부터는 시카랑 찌짜우마을에서 수경정원을 이용한 도시농업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마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류 중이다. 코로나19가 유행한 올해 4월부터는 ‘마스크 기부’ 활동도 함께 병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