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탱글탱글 만두 식감 일품인 ‘X.O. 어묵만두’ 출시

만두찜, 어묵탕 등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활용 가능

2020-10-21     한민철 기자
오뚜기의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어묵을 사용한 만두피가 특징인 ‘X.O. 어묵만두’를 출시했다.

21일 오뚜기에 따르면, ‘X.O. 어묵만두 고기’는 엄선된 100% 국산 돼지고기로 속을 꽉 채운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찜기를 이용해 촉촉한 만두로 즐길 수도 있고,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며 “특히 ‘X.O. 어묵만두 김치’는 어묵으로 감싼 피에 100% 국산 돼지고기와 칼칼한 김치로 속을 채운 어묵만두로, 어육을 이용한 탱글탱글한 식감과 국산 김치를 사용해 맛을 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X.O. 어묵만두’ 2종은 탱글탱글한 만두의 식감이 일품이며, 이마트 냉동가공 정원태 바이어와 협업을 통해 개발했다. 찜기나 전자레인지 조리로 즐기거나 추운 겨울철 뜨끈한 어묵탕 등 국물요리로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만두찜이나 어묵탕 등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X.O. 만두’는 ‘비범한, 놀라운’이라는 의미의 영단어 ‘eXtra Ordinary’의 알파벳 글자를 따서 만든 이름으로, 최고의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여 만든 오뚜기의 프리미엄 만두 브랜드를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