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중국 고객 만족 지수’ 파이부문 4년 연속 1위

2020-07-16     노철중 기자
오리온은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오리온은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하는 2020년 ‘중국 고객 만족 지수’(China Customer Satisfaction Index, C-CSI) 파이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중국 고객 만족 지수는 중국 소비자와 기업이 가장 신뢰하는 중국 최초의 전 카테고리 고객만족도 평가 시스템이다. 2020년에는 전국 주요 도시 100여 곳의 224개 카테고리, 1만110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평가했다.

오리온은 올 상반기에 중국 고객 추천지수(C-NPS)와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C-BPI)에서 모두 파이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엄격한 품질 관리,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중국 내 주요 브랜드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