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평가 5개 항목 모두 높은 점수

2020-05-26     이일호 기자
빗썸이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측정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2019년 조사부터 가상자산 거래소가 포함됐다. 빗썸 콜센터는 평가 5개 항목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객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 내용에 대한 신속한 파악 등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고 고객맞이 인사말, 상담사의 말속도, 종료 인사말 등 점수도 지난해 대비 향상됐다.

빗썸 콜센터는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췄으며 온라인과 1 대 1 상담은 물론,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도 지원하고 있다. 빗썸의 수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다. 지난해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도 업계 1위에 오른 바 있다.

빗썸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