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손 잡고 '언택트 서비스' 강화

포스트 코로나 대비 '디지털 교보 2020' 일환...AI 기술 보험업무 적용, 비대면 고객 서비스 활성화

2020-04-27     이일호 기자
윤열현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교보생명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손 잡고 인공지능(AI) 기반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디지털 교보 2020'의 일환으로, AI 기술을 한 발 앞서 보험업무에 적용하고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보생명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상담 챗봇 구축 등 AI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는 연내 카카오 AI 챗봇을 활용해 고객 상담을 위한 비대면 채널 시스템을 구축한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기존 아날로그 업무를 디지털화하고 고객 응대 업무를 자동화해 고객 접근성과 활용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 사내 핵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디지털화하고 임직원 간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기업용 메신저인 '카카오워크' 활용 등 업무 인프라를 혁신하는 방안도 협의한다.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은 금융권의 디지털 경쟁을 가속화시킬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힘을 모아 업계에 모범적인 디지털 서비스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