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3분기 매출액 1711억원·영업이익 149억원

2분기 대비 각각 8.8%, 144% 증가...전년 동기보다는 감소

2019-11-11     노철중 기자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이사 이윤규)은 연결기준 2019년 3분기 매출액 1711억원, 영업이익 149억원, 당기순이익 103억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 33.3%, 41.1%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화장품 판매 채널 재정비와 브랜드 투자로 인한 실적 감소로 매출·영업이익이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반면 올해 2분기보다는 매출액 8.8%, 영업이익은 144% 증가하며 실적 회복세를 보였다는 평가다.

애경산업은 3분기 누적기준으로는 매출액 5073억원, 영업이익 440억원, 당기순이익 32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33.0%, 37.1%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은 3분기 누적기준 매출액 2707억원, 영업이익 113억원을 기록해 각각 5.2%, 42.4% 성장했다. 주요 브랜드들의 경쟁력이 강화됐고 온라인 채널 매출도 늘어났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화장품사업은 3분기 누적기준 매출액 2366억원, 영업이익 327억원을 기록해 각각 11.2%, 43.3% 감소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화장품사업은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실적이 감소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시장에 진출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중국 ‘티몰(TMALL)’ 내 BB 카테고리에서 1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티몰 글로벌’(TMALL GLOBAL)과의 MOU 체결 등의 효과로 중국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국내에서는 AGE 20’s의 홈쇼핑, H&B 스토어 등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한 추가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이밖에도 루나, 포인트 등 화장품 브랜드는 신제품 출시와 경쟁력 강화로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