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C, 창호 핸들 디자인 공모전 개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로 제품 디자인 다양화와 인테리어 수준 업그레이드

2019-09-17     이경원 기자

[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현대L&C는 창호 핸들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창호 핸들은 창호를 열고 닫을 때 이를 용이하게 해주는 도구다. 최근에는 단순 개폐 도구를 넘어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으며 IoT 등 최신 기술이 결합된 제품이 꾸준히 개발되는 추세다.

현대L&C는 ‘창호 핸들 디자인 공모전’ 개최를 통해 일반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창호 핸들 제품 디자인을 다양화 하고 창호 인테리어 수준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이성만족(二性滿足)’이다.

현대L&C는 공모전을 통해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감성적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창호 핸들 디자인안을 발굴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다. PDF 파일 형태의 작품과 작품설명을 첨부해 이메일(window@hyundailnc.ocm)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 중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팀에 상금 200만원(2위 100만원, 3위 50만원)과 상패를 수여하며, 향후 현대L&C 취업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응모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현대L&C 관계자는 “창호 제품을 디자인할 때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핸들“이라며 “소비자는 창호 핸들에도 감성적 디자인과 특별한 기능이 가미된 제품을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고, 디자인 감각이 우수한 분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세한 내용은 현대L&C 홈페이지(www.hyundailnc.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_kw2018@insight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