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이탈리아 세리에A 명문 'S.S.C 나폴리' 공식 후원

2020/21 시즌까지 2년 동안...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 강화

2018-09-14     금민수 기자

[인사이트코리아=금민수 기자]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 강화를 위해 세계 3대 축구 리그 중 하나인 이탈리아 세리에A의 명문 축구 클럽 ‘S.S.C. 나폴리(Società Sportiva Calcio Napoli)’와 2020/21 시즌까지 2년 동안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타이어는 S.C.C. 나폴리와 공식 후원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자동차 강국인 이탈리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번 계약에는 홈 경기장 에이보드(A자 모양 광고판) 사용 권리는 물론 S.C.C. 나폴리 구단 로고 사용 권리, 경기장 내 고객 초청 호스피 프로그램 및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등이 포함된다.

1926년 창단된 축구클럽 S.C.C. 나폴리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구단이다. 이탈리아 프로축구 리그 세리에A에서 두 차례 우승에 준우승은 6차례나 했다. 코파 이탈리아 대회 5회, 슈퍼 코파 이탈리아 대회에서 2회 우승했으며 1988/89 시즌에는 UEFA컵을 들어 올렸다.

한국타이어는 인기 글로벌 스포츠 대회를 후원하며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유럽 50여 개 국가 200여 개 클럽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축구 클럽 대항전 중 하나인 UEFA 유로파리그를 비롯해 2016년부터 스페인 명문 축구구단 레알 마드리드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올해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와 3년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