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소상공인 고효율 기기 지원사업 시행

소상공인 에너지효율 1급 가전제품 구매·설치 시 구매 가격 40% 지원

2024-03-25     김동수 기자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한국전이 소상공인의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 및 전기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고효율 기기 구매 시 지원금을 지원해 주는 ‘소상공인 고효율 기기 지원사업’을 25일부터 시행한다.

지원사업 예산은 750억원으로 운영되며, 신청은 올해 연말까지 가능하다. 단, 예산 소진 시 사업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지원 품목은 에너지효율 1등급 냉(난)방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일반용·상업용 모두 가능) 4개 품목이다. 지원금은 부가세를 제외한 구매 가격의 40%로 지원 품목별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지난해 소상공인 냉(난)방기 교체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도 올해 1월 1일 이후 지원기기를 신규로 구매하고 적합한 필수 증빙을 제출하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대상 기간  동안 필수 증빙서류를 갖춰 온라인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사업 개요와 신청 방법, 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평일 9~18시까지는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한전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해 고효율 기기 지원사업을 안정적으로 시행하는 한편, 소상공인의 소비효율 개선 및 전기요금 부담 경감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