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장관상’ 수상

판타지 장면과 감각적 멜로디의 두잇(Do it) 송을 통해 ‘힘, 깨끗함, 새로움’ 전달

2024-03-07     김재훈 기자

[인사이트코리아=김재훈 기자] S-OIL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구도일 캔 두잇(GooDoil Can Do It)’ TV광고로 ‘오디오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광고 어워드는 매년 국내제작 광고물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에 더해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여 수상작을 결정했다. 

S-OIL은 2006년 CM송, 2012년 캐릭터 ‘구도일’, 2015년 패밀리 캐릭터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S-OIL관계자는 “평범함 속에 비범함이 숨어 있듯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CM송을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창의적으로 해석한 것이 높은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진 것 같다.”는 의견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