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 받아

2023-11-17     이시아 기자

[인사이트코리아=이시아 기자] 홈앤쇼핑이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인증은 강서구정신건장복지센터가 운영하는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에 참여한 대상에게 주어진다. 회사 측은 인증 획득을 위해 전날 서울시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 마음건강 친화 기업 인증식을 진행했다. 

이날 인증식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진교훈 강서구청장, 송현철 정신건강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란 강서구정신건장복지센터가 운영하는 2040세대 직장인의 마음건강 검진과 맞춤형 지원을 통해 마음안정과 일상회복을 돕는 스마일(스트레스완화·마음안정·일상회복) 프로젝트다.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함에도 불구, 접근하기 어려운 204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척도 및 자율신경계 균형 검사기기(HRV)를 활용한 정신건강 검진을 진행해 맞춤형 지원(마음 처방전 kit 제공·상담 연계)과 정신건강 교육 등을 제공함으로써 정신건강 회복을 도모해 오고 있다.

회사 측은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를 통해 콜센터상담원의 정신건강을 관리하며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를 인정받아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관련해 홈앤쇼핑 관계자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힘쓰고 있는 상담원의 마음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에 깊이 공감하며 프로젝트가 종료된 후에도 상담원의 마음건강에 관심을 기울이고 관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