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 제26기 방정환 장학금 증서 수여식 진행

2011년부터 현재까지 5000여명, 70억원 지원

2023-08-28     남빛하늘 기자
손종주(오른쪽)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웰컴저축은행 등 계열사를 보유한 웰컴금융그룹이 제26기 방정환장학생을 선발하고, 온라인와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드형 증서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웰컴금융은 지난 26일 제 26기 방정환장학생과 가족을 초대해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증서수여식은 ▲웰컴금융그룹 및 한국방정환장학재단 인사말 및 축사 ▲선배 장학생과 후배 장학생의 축하무대 ▲장학증서 수여식 ▲메타버스 OX 퀴즈이벤트 순으로 진행됐다.

방정환 장학금은 지난 2011년부터 한국방정환장학재단이 함께 운영해온 장학생 프로그램으로, 웰컴저축은행 및 웰컴금융 계열사의 고객 및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학업 의지가 높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지난 2011년 첫번째 방정환장학생을 모집한 이후 지금까지 500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총 7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웰컴금융 관계자는 “웰컴저축은행을 비롯한 웰컴금융의 전 계열사는 우리사회의 건강한사회 구성원 양성 및 지원에 책임감을 갖고 장학생 선발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본인의 목표를 꼭 성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