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충남 서천군가족센터와 ‘다문화 자녀 스마트 학습기기 지원’ 협약

연내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학습기, 초등 인강 콘텐츠 제공 신학기 ‘입학선물세트’ 선물도 증정…교육복지 사업 전국 확대 계획

2023-03-08     이기동 기자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충남 서천군가족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2023년 다문화 자녀 온라인 스마트 학습기기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현희(왼쪽)

아이스크림에듀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기초 학력을 보장하며 학습 격차를 해소하는 등 교육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서천군가족센터와 이번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 대상은 서천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의 만 5~12세 자녀 중 중위소득 150% 이하 가정의 자녀로, 아이스크림에듀는 서천군가족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올연말까지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학습기와 초등 인강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신학기 ‘입학선물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아이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지자체와 협업하며 꾸준히 스마트러닝 학습기를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서천군가족센터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가족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교육 복지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