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14℃
    미세먼지 보통
  • 경기
    B
    13℃
    미세먼지 나쁨
  • 인천
    B
    14℃
    미세먼지 나쁨
  • 광주
    B
    12℃
    미세먼지 나쁨
  • 대전
    B
    12℃
    미세먼지 보통
  • 대구
    B
    15℃
    미세먼지 나쁨
  • 울산
    B
    16℃
    미세먼지 나쁨
  • 부산
    B
    15℃
    미세먼지 나쁨
  • 강원
    B
    12℃
    미세먼지 나쁨
  • 충북
    B
    14℃
    미세먼지 나쁨
  • 충남
    B
    11℃
    미세먼지 보통
  • 전북
    B
    14℃
    미세먼지 나쁨
  • 전남
    B
    13℃
    미세먼지 나쁨
  • 경북
    B
    15℃
    미세먼지 나쁨
  • 경남
    B
    15℃
    미세먼지 나쁨
  • 제주
    B
    17℃
    미세먼지 나쁨
  • 세종
    B
    12℃
    미세먼지 보통
최종편집2024-04-18 19:19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섬, 카테고리 다각화라는 방향성은 긍정적”
“한섬, 카테고리 다각화라는 방향성은 긍정적”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2.11.0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기 매출액 3414억원, 영업이익 326억원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8일 한섬에 대해 3분기 전 브랜드가 고른 성장을 보였다고 전했다.

오지우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섬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5.2% 늘어난 3414억원, 영업이익은 2.5% 증가한 326억원, 지배주주순이익은 11.6% 감소한 216억원을 달성하며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했다”며 “리오프닝 효과로 오프라인 호조세가 지속되면서 백화점 의류 매출이 강세였다”고 밝혔다.

오지우 연구원은 “채널별 매출액을 보면 온라인은 전년 동기대비 5.3% 늘어난 727억원, 오프라인은 18.2% 증가한 2687억원을 기록했다”며 “카테고리별로는 여성 캐릭터, 라이선스, 수입편집샵, 남성복 등 골고루 두 자릿수 성장이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

오 연구원은 “영업이익단은 금번 분기(8월) 2개의 브랜드가 새롭게 론칭되면서 브랜드를 초기 안착시키기 위한 신규 사업 비용이 반영됐다”며 “광고판촉비는 전년대비 40억원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랑방블랑(럭셔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여성 위주)과 아워레가시(스웨덴 기반 컨템포러리·신명품; 남성 위주)가 이에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2분기 리퀴드 퍼퓸바에 이어 3분기 랑방블랑, 아워 레가시, 4분기 신규 패션 브랜드(예정)까지 포트폴리오 확장세가 두드러지는 해”라며 “브랜드 론칭에 따른 비용은 불가피하지만, 신명품, 컨템포러리, 프리미엄 스포츠, 뷰티 등 카테고리 다각화라는 방향성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랑방블랑이 9월 주요 백화점 골프 조닝에서 높은 순위(현대본점 2위, 더현대서울 4위, 현대무역점 4위, 현대판교점 5위)를 기록하며 하반기 신예로 떠오르는 등 초반 반응은 좋아 보인다”고 전망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