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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9 18:38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로 종합 35위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로 종합 35위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2.11.03 13: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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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 조사 발표
현대자동차가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2)’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현대자동차>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현대자동차가 8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2)’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는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후 매년 괄목할 성장을 이뤘다. 2005년 기준 브랜드 순위 84위, 브랜드 가치 35억 달러에서 순위는 49계단, 브랜드 가치는 138억 달러나 끌어 올리며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4%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종합 브랜드 순위도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며 전동화 비전을 실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최초 적용된 아이오닉 5는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4월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를 수상하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ESG 경영 통해 브랜드 신뢰도 높여

올해 7월 공개한 아이오닉 6은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외장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 산업부 인증 기준 524㎞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18인치 휠, 롱레인지 2WD 기준)로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또 현대차는 로보틱스 비전을 공개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영역을 적극적으로 개척해가고 있다. 앞서 ‘CES 2022’에서 로보틱스와 메타버스가 결합한 ‘메타모빌리티(Metamobility)’를 통해 이동 경험을 가상세계까지 확장하고 모든 사물에 이동성을 부여해 궁극적인 이동의 자유를 구현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도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이유 중 하나다. 현대차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평가인 ‘다우존스(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월드 지수에 편입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대전환 속에서 미래 신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내일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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