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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4 11:13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마트 3사 중 가장 싸게”…홈플러스, 1000개 상품 ‘최저가 보상제’ 도입
“마트 3사 중 가장 싸게”…홈플러스, 1000개 상품 ‘최저가 보상제’ 도입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09.21 11: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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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가 현재 시행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확대해 ‘물가안정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한다.<홈플러스>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홈플러스가 현재 시행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확대해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최저가 보상제는 대형마트 3사의 상품 가격을 비교·검색해 다른 곳보다 비싸게 구매하면 차액만큼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홈플러스는 고객을 대신해 마트 3사의 주요 상품 가격을 비교·검색해 최저가 수준으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물가 고민 없이 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중 마이홈플러스 앱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이 우유, 스낵, 음료, 냉장·냉동식품 등 신선가공·그로서리 품목 중 고객 선호도가 높은 대표 상품 1000개를 이마트몰, 롯데마트몰 가격보다 비싸게 구매하면 차액만큼 ‘홈플머니’로 적립해 준다. 하루 최대 적립 한도는 5000점이며, 적립 후 30일 이내 홈플러스 마트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 8월 ‘AI 최저가격’을 도입한 후 오프라인 채널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AI 최저가격 제도는 빅데이터를 통해 50개 핵심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정책이다. AI 최저가격 제도 시행 첫날인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매출 상위 10개 점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고객수는 약 18% 늘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출이 크게 개선된 것은 올해 1월부터 시행한 ‘물가안정 프로젝트’ 영향이다. 먹거리·생필품 등 ‘홈플러스 시그니처’ PB 30개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물가안정 365’ 카테고리 매출은 2월3일~8월31일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9% 뛴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최근 소비 패턴 변화로 오프라인 채널 성장이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의 부담을 덜고자 하는 노력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연중 전개해 상품을 최적가에 제공함으로써 고객 부담을 낮추는 대신 혜택을 지속 확대해왔다”며 “물가 방어 최전선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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