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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빅데이터 활용 인프라 개발 ‘총력’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빅데이터 활용 인프라 개발 ‘총력’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2.09.20 19: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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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메인 갤럭시 카운슬’ 열어 PLCC 파트너사들과 ‘데이터 동맹’ 강화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PLCC 파트너사들과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플랫폼 관련 비전 공유에 나서는 등 그간 축적된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 개발에 총력을 쏟고 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현대카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현대카드>

이를 위해 지난달 25일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에서 PLCC 파트너사들과 한자리에 모여 이른바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Domain Galaxy Council)’을 개최,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도메인 갤럭시’는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들의 ‘데이터 동맹’을 일컫는 말로,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을 통해 함께 교류하고 협업을 논의하며 비즈니스 동맹을 한층 강화하자는 취지다.

2020년 10월 첫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이 열린 후 2년 만에 열린 이번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에는 현대자동차, 대한항공, 이마트, 스타벅스를 비롯해 최근 도메인 갤럭시에 새로 입성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넥슨, 미래에셋증권, 야놀자 등 총 18개 파트너사들이 함께 했다.

“데이터 축적에서 활용 극대화로…AI 기술 적용 인프라 개발 박차”

이번 행사에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직접 나서서 현대카드의 도메인 갤럭시 현황을 브리핑했다. 또 현대카드가 지향하는 데이터 사이언스의 목표와 함께 향후 선보이고자 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 및 플랫폼 등과 관련한 비전도 자세히 설명했다.

정태영 부회장은 “현대카드는 데이터의 양을 더 늘리는데 집중하기 보다 지금까지 축적한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이를 어떻게 인프라화 할 것인지를 연구하는데 모든 에너지를 쏟고 있다”면서 “도메인 갤럭시 파트너사 모두의 비즈니스가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PLCC 파트너사들과 현대카드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가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인프라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대카드는 이 자리에서 현대카드의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를 포함해 지금까지 어떤 성과를 거뒀는지를 PLCC 파트너사들에 공개했다. 배경화 현대카드 전무는 현대카드의 데이터 분석 기술의 차별성을 기반으로 현대카드가 개발해 온 인공지능(AI) 기술과 이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개인화 마케팅 사례를 소개했다.

도메인 갤럭시 파트너사들 간의 협업 사례도 공개됐다. 파트너사들은 첫번째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이 열린 2020년 이후 지금까지 1000여건에 달하는 데이터 협업 사례를 쌓았다. 또 최근 ‘넥슨 현대카드’를 출시한 넥슨과 현대카드의 오랜 파트너사인 이마트가 나서 두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과 그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은 현대카드가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데이터 기술들을 현대카드와 함께 하는 모든 PLCC 파트너사들에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이번 행사가 평소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각 비즈니스 분야의 챔피언 브랜드들 모두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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