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Y
    25℃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오뚜기, 뿌셔뿌셔 신제품 ‘달고나맛’ 출시…‘춘식이’ 띠부씰 동봉
오뚜기, 뿌셔뿌셔 신제품 ‘달고나맛’ 출시…‘춘식이’ 띠부씰 동봉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2.09.15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달하고 바삭한 면에 달고나맛 스프 더해” 2030 입맛 조준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오뚜기가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뿌셔뿌셔 신제품 ‘달고나맛’을 선보였다.

오뚜기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뿌셔뿌셔 신제품 ‘달고나맛’을 출시했다.오뚜기
오뚜기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뿌셔뿌셔 신제품 ‘달고나맛’을 출시했다.<오뚜기>

오뚜기는 스낵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2030세대의 입맛을 잡아 ‘뿌셔뿌셔’의 소비층을 확대하고자 ‘달고나맛’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품의 면은 바삭하고 달달한 라면땅맛을, 스프는 달콤한 달고나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 뿌셔뿌셔와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패키지에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 적용, ‘춘식씰’ 동봉해 수집 욕구 자극

여기에는 달콤한 간식을 선호하는 소비자 취향이 적극 반영돼 생라면에 설탕을 뿌린 뒤 구워 먹는 ‘라면땅’의 인기에 특히 주목했다. 오뚜기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비즈를 통해 2019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소셜미디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라면’과 ‘설탕’ 키워드가 함께 언급된 횟수는 최근 3년간 약 10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레트로 열풍에 따라 추억의 간식 ‘달고나’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도 제품 출시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

2030세대를 겨냥해 카카오프렌즈의 대세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신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춘식이의 다양한 모습을 적용해 총 6가지 버전으로 선보였으며,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춘식이 띠부씰(스티커)’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총 30종으로 구성된 춘식씰에서는 춘식이가 ‘뿌셔 춤’을 추는 모습, 뿌셔뿌셔를 먹는 모습, 달고나를 만드는 모습 등을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최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 성장세와 홈술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스낵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1999년 출시된 라면스낵 ‘뿌셔뿌셔’의 인기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오뚜기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뿌셔뿌셔’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9% 신장했다고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스낵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2030세대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추억의 간식인 라면땅과 달고나, 인기 캐릭터 춘식이 등을 접목한 뿌셔뿌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협업 등을 통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