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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 총력전…“전기공급 재개 신속 지원”
한전,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 총력전…“전기공급 재개 신속 지원”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2.09.07 20: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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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 등 수전설비 침수 시설에 임시 전력공급시설 설치, 정전 복구율 99% 달해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한국전력(대표 정승일)은 제11호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지난 4일부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한전과 협력회사가 상황근무 및 피해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전력은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에 총력을 다해 정전복구율 99%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한전
한국전력은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에 총력을 다해 정전복구율 99%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한전>

한전에 따르면 이번 태풍으로 전국에서 200건의 고장이 발생해 8만9743호가 정전으로 불편을 겪었으나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이날 오후 3시 기준 정전고객의 99%를 복구 완료했다.

한전은 태풍 상륙 전 긴급 동원인력 편성, 복구장비 및 자재 점검, 강풍과 침수에 취약한 지역에 대한 설비점검과 보강을 시행했으며, 잔여 정전고객에 대한 복구작업도 유실된 도로, 건물 등이 복구되는 대로 전기공급을 재개키로 했다.

한국전력은 특고압 배전선로 고장 시 자동으로 전기공급을 차단하는 배전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해 전선 끊어짐, 전주 넘어짐 등의 사고발생 시 순간적으로 전력을 차단해 감전, 전기화재 등으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으며, 그 결과 태풍, 폭우 등 기상악화 상황에서도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힌남노’ 상륙으로 포항, 경주 등의 지역에서 침수피해가 컸으며, 지하주차장 침수로 안타까운 인명사고가 발생한 포항지역 한 아파트를 비롯, 전국 6개 아파트 단지(2901세대) 및 전통시장 등의 고객 수전설비가 침수돼 고객 측 구내 정전이 장기화하고 있다. 이에 한전은 많은 시민들이 거주하는 아파트에 대해 신속한 정전복구를 통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발전기 지원, 임시 전력공급설비 설치, 전기설비 점검 지원 등을 시행 중이다.

한전은 연평균 270건(2019~2021년)의 아파트 전기설비 고장에 따른 구내 정전에 대해 신속한 정전복구 지원은 물론, 고객 수전설비가 완전히 침수된 경우 전주, 전선, 변압기 등의 임시 전력공급설비를 설치해 신속한 전기공급을 지원하고 있다.

한전 관계자는 “추석 연휴 이전 태풍 피해복구를 마무리해 시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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