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KB금융그룹은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피해를 입은 국민들의 긴급 구호,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해 총 10억원의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10억원의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돼 긴급 구호와 시설 복구, 이재민 생필품 마련, 취약계층 주거안전, 소상공인 지원 등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금 외에도 KB국민은행은 이재민들을 위한 긴급구호키트(모포·위생용품·의약품 등), 급식차와 세탁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주요 모바일 앱에서 고객들이 마음을 전하거나 편리하게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 활동도 오는 7일부터 23일까지 추가적으로 진행한다.
한편 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는 특별 대출, 만기연장, 금리우대, 보험금 우선 지급, 결제대금 유예 등의 긴급 금융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국민은행·KB손해보험·국민카드의 금융지원제도 이용 대상고객은 이번 태풍으로 인해 실질적인 재해 피해가 발생된 고객으로서 해당 지역 행정관청 등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기간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께 진심어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KB금융그룹은 태풍으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이 조속히 정상화되고 국민들께서 일상생활로 신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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