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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샘, 매장 혁신 청사진 제시…“밀레니얼 세대 고객과 연결”
한샘, 매장 혁신 청사진 제시…“밀레니얼 세대 고객과 연결”
  • 선다혜 기자
  • 승인 2022.09.01 18: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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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스토어·채널·브랜드 4개 분야 혁신으로 경쟁력 강화
지난 8월 31일 한샘상암사옥에서 '크리에이티브데이'를 개최했다.
한샘은 지난 8월 31일 상암사옥에서 ‘크리에이티브 데이’를 개최했다. <한샘>

[인사이트코리아=선다혜 기자] 한샘이 매장 전시 혁신 방안과 온·오프라인 시너지 전략의 청사진을 밝혔다.

한샘은 지난달 31일 ‘크리에이티브 데이(Creative Day)’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과의 연결(Connect)’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한샘은 이 자리에서 ▲트렌드 ▲스토어 ▲채널 ▲브랜드 등 4개 분야의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

한샘은 트렌드를 주도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설정했다. 차별화된 쇼핑 경험에 대한 니즈에 맞춰 건축디자인 전문 기업 ‘아키모스피어’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전통(Heritage)을 유지하면서도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매장 전시 전략을 제시했다. 

한샘 매장 리뉴얼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즐거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매장’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먼저 거실·침실·서재 등은 고객의 취향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디자인적 요소를 강화한 ‘페어링 존’으로 진열된다.

수납·자녀방과 같이 공간에 맞춘 전문 상담이 필요한 카테고리는 체험 및 상담·설계에 특화된 ‘테이스팅 존’으로 리뉴얼된다. 상품 수량에 집중하기보다는 고객 취향에 따른 ‘테마’를 제시하겠다는 구상이다. 나아가 표준화된 매장 대신 지역·상권에 따라 차별화된 맞춤형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홈 리모델링 매장 전시 구성도 고객 친화적으로 변화한다. 모델하우스는 디지털 아트가 적용된 실시간 체험 공간으로 변신한다. 쇼핑을 넘어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매장으로 변신하는 셈이다. 한샘은 내년 상반기 오픈하는 문정점을 시작으로 새로운 전시 구성을 적용한 홈 리모델링 전문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매장들은 내년 론칭될 한샘몰·한샘닷컴 통합 플랫폼과 유기적으로 결합된다. 한샘 통합 플랫폼은 2만개 이상의 홈 리모델링 콘텐츠를 갖춘 ‘정보 탐색’ 채널로 개발돼 고객의 자연스러운 진입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어지는 설계·견적·시공관리 등 과정에서는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의 협업이 이어진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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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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