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까지 자발적 회수 절차 진행
리콜 상세 정보는 스타벅스 홈페이지와 고객 상담실서 확인
리콜 상세 정보는 스타벅스 홈페이지와 고객 상담실서 확인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2년도 여름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이었던 서머 캐리백에 대한 자발적 리콜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7월 23일부터 자체적으로 회수조치를 하고 있으며, 이날부터 공식적으로 자발적 리콜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날부터 10월 11일까지 두 달 동안 캐리백에 대한 자발적 회수 절차가 진행된다.
자발적 리콜을 공식화하면 사업자는 관련 정부기관에 리콜 실적을 공유하고, 주기적으로 리콜 현황을 점검 받아야 한다.
회수 대상은 사은품으로 제공된 106만2910개와 계열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 1만6200개 등 총 107만9110개다. 현재까지 교환된 물량은 38만개로 전체 물량의 약 36%가 회수됐다.
리콜 대상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스타벅스 홈페이지와 고객 상담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계열사 등을 통해 판매된 캐리백은 구매처에서 별도 회수 및 환불 안내를 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캐리백을 지참해 매장을 방문하면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제공하는 교환 일정도 기존 8월 31일에서 리콜 종료 기간인 10월 11일까지로 확대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일로 많은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무상 택배 도입 등 투명하고 신속한 후속 절차를 통해 안전하게 회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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