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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2-10-05 18:14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종근당건강, 식품사업 본격 진출…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 론칭
종근당건강, 식품사업 본격 진출…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 론칭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2.07.27 11: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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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리또·다이닝밀·곤약밥 등 제품 15종 라인업
종근당건강은 건강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을 론칭하고 식품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은 건강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을 론칭하고 식품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건강>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최근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간편식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식품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종근당건강은 건강 간편식 전문 브랜드 ‘테이스틴(Tasty’n)’을 론칭하고 기능성 영양소를 강화한 밀키트와 스낵 등 제품 15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종근당건강에 따르면 테이스틴는 ‘먹는 즐거움으로 채우는 건강 간편식’을 콘셉트로 기존 간편식에 비해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B6, 아연 등 건강 기능성 영양소의 함유량을 높였으며 전문 셰프의 레서피로 검증된 맛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테이스틴 신제품은 ▲국내 최초 두부 100% 또띠아를 사용한 ‘두부리또’ 3종 ▲한 팩으로 간편한 식사가 가능한 ‘단백질 다이닝밀’ 4종 ▲쫄깃한 두부로 단백질과 칼로리를 모두 챙긴 ‘단백질 곤약밥’ 3종 ▲고단백질, 고식이섬유의 ‘단백질 스낵’ 5종 등 총 15개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세계적 권위의 미슐랭 2스타 셰프인 강민구 셰프와 신창호 셰프가 레시피 설계에 참여해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으며, 임상영양학 박사 임경숙 교수로부터 자문을 받아 균형 잡힌 영양 성분을 검증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간편한 조리법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쌓아온 건강 관련 노하우를 식품에 접목해 테이스틴을 론칭했다”면서 “1차로 발매한 단백질 위주의 제품에서 향후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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