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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5 19:1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빗썸, 상반기 고객 민원 ‘94.3%’ 처리
빗썸, 상반기 고객 민원 ‘94.3%’ 처리
  • 정서영 기자
  • 승인 2022.07.05 10: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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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의견 수렴한 투명한 거래소 운영으로 고객 보호”
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문의 유형(기간: 2022.1.1~6.30).<자료=빗썸>

[인사이트코리아=정서영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고객 편의성 제고’와 ‘고객 보호’에 초점을 맞춘 운영을 통해 올해 상반기 94.3%의 높은 민원 처리율을 보였다고 5일 밝혔다.

빗썸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6월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인입된 고객 문의사항은 약 33만건으로 이에 대한 민원 처리율은 94.3%(약 31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접수된 문의유형 중에서는 KYC(고객확인제도)와 트래블 룰 등 특정 이슈에 대한 문의(20%)가 가장 많았고, 회원가입 및 탈퇴, 정보변경 등의 이용방법(15.3%)이 그 뒤를 이었다. 또 로그인(12.4%), 입금(9.4%), 고객확인등록(8.2%) 순으로 나타났다.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고객응대의 높은 효율성을 위해 시간대별 인력을 탄력적으로 배치하고 있다. 매달 사내교육과 실무회의를 통해 예측 가능한 이슈에 대해 유형별 교육 등의 다양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빗썸은 센터에 접수된 다양한 아이디어와 개선 의견은 회사정책에 적극 반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이용자 경험(UX) 개선방안, 그래프 노출, 자산 확인 방법 등 크고 작은 의견 등은 현업부서에 전달돼 ‘빠른 빗썸’을 위한 앱 개선 작업에 활용되고 있다.

빗썸은 이외에도 24시간 깨어있는 가상자산 시장의 특성에 발맞춰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연중무휴의 유선상담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대면상담, 온라인을 통한 1:1 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전한 투자환경 조성을 위한 고객정보보호 홈페이지를 개발 중이며,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교육 및 법률·심리상담 등의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빗썸 고객뿐만 아니라 가상자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방문해 가상자산에 대해 편하게 묻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곳”이라며 “자신이 투자하는 가상자산에 대해 더욱 투명하게 아는 것이 중요한 만큼 빗썸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한 투명한 거래소 운영으로 고객 보호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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