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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디지털 유통대전’ 2년 연속 참가…“상생‧고용성과 홍보 주력”
쿠팡, ‘디지털 유통대전’ 2년 연속 참가…“상생‧고용성과 홍보 주력”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2.06.08 19: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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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투자와 고용창출, 상생과 동반성장 등 쿠팡의 다양한 이야기 소개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지난해(1회)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한다. ‘2022 디지털 유통대전’은 차세대 유통시장의 선도를 위해 대형 유통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대거 참여해 스마트 물류와 무인 배송, 결제 및 보안 등 각종 유통 기술을 선보이는 행사다.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2022년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해 유통 혁신을 이뤄낸 쿠팡의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인다.쿠팡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2022년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해 유통 혁신을 이뤄낸 쿠팡의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인다.<쿠팡>

8일 쿠팡에 따르면 오는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 마련된 쿠팡 전시부스에서 유통 혁신을 이뤄낸 쿠팡의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물류센터 건립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및 ‘쿠팡케어’, ‘모성보호제도’와 같은 각종 직원 복지 등 쿠팡의 사회적 책임 노력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특히 상생과 동반성장에 주안점을 둬 쿠팡에 PB상품을 납품하는 중소제조사들의 매출 증진 성과와 더불어 쿠팡을 통해 소비자들과 접점을 늘릴 수 있었던 농가의 이야기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실제로 쿠팡 PB브랜드 제조사는 쿠팡 납품 이후 매출이 최근 3년 평균 5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코로나 기간 국내 전체 소상공인이 매출 부진을 겪을 때 쿠팡을 통해 거래하는 소상공인들은 1년 새 평균 69%의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친환경 배송을 위한 포장재 절감 및 재사용 가능한 프레시백 도입 등 환경을 생각하는 쿠팡의 혁신을 전시회를 통해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부스에 마련된 LED 스크린에는 쿠팡을 통해 편리한 일상을 보내는 고객들과 이를 위해 노력하는 쿠팡친구의 이야기도 담기로 했다.

김종일 쿠팡 서비스정책실 전무는 “대한민국 유통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규모 행사에 2년 연속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분들이 쿠팡 전시 부스에 방문, 기술 혁신과 고객 편의를 위해 달려온 우리의 발자취를 감상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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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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