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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 ‘입점 품평회’ 열어
홈앤쇼핑,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 ‘입점 품평회’ 열어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2.05.20 19: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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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중앙회와 연계, 지역 우수 중기 상품 발굴해 판로 지원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은 지난 19일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대표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의 입점업체 발굴을 위한 품평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중소기업 주간을 맞아 롯데쇼핑과 함께 진행한 이날 품평회에는 헬스&뷰티, 생활용품, 패션잡화, 식품 등 국내 소재 소비재 제조 중소기업 63개 업체가 참석했으며 홈앤쇼핑은 품평회를 통해 MD(상품기획자) 평가를 통한 입점업체 선정에 나섰다.

이번 품평회에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를 위한 멘토 역할과 함께 홈쇼핑 방송입점 유무를 떠나 실제 MD와의 소통을 통해 홈쇼핑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입점 관련 컨설팅도 제공했다고 홈앤쇼핑 측은 설명했다.

홈앤쇼핑이 대표적인 지역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의 입점업체 발굴을 위한 품평회를 개최했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이 대표적인 지역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의 입점업체 발굴을 위한 품평회를 개최했다.<홈앤쇼핑>

10년간 ‘일사천리’ 통해 1000여 지역 중소기업 판로 확대 기여

홈앤쇼핑은 1차 서류심사를 거쳐 품평회에 참석한 업체 중 최종 입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게는 일사천리 프로그램 론칭과 판매 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을 줄 예정이다.

‘일사천리’는 전국 광역시도 지자체, 중소기업중앙회 각 지역본부와 연계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품을 발굴해 TV홈쇼핑 방송으로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2년부터 매년 사업을 늘려가며 지난 10년간 1000여개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확대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영업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 중소기업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를 제시, 진입장벽을 낮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품평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 협력사들의 판로 확대와 함께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수립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품평회 외에도 올 3월부터 진행한 14개 광역시·도 대상 ‘1대1 MD상담회’를 통해 총 87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해 TV홈쇼핑 론칭에 나서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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