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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9 18:38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유한양행, 여성 유산균 ‘엘레나’ 누적판매량 250만병 돌파
유한양행, 여성 유산균 ‘엘레나’ 누적판매량 250만병 돌파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2.04.28 18: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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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출시, 작년 매출 214억원 전년비 135%↑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여성유산균 브랜드 엘레나(ELENA)의 누적판매량이 210만병 이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유산균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인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의 원료로 만든 엘레나는 습도와 온도에 민감한 제품 특성을 고려해 완제품으로 수입·판매 중이다.

유한양행에 따르면 엘레나 판매량은 2015년 11월 출시 이후 올해 3월까지 30캡슐 한 병 기준 250만 여병으로 집계됐다. 1일 복용기준으로는 7500만 캡슐 이상이 팔린 셈이다. 지난해에는 단일브랜드 매출 21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2020년)대비 135% 증가했다.

유한양행의 여성유산균 브랜드 엘레나(ELENA)의 누적판매량이 250만병을 돌파했다.유한양행
유한양행의 여성유산균 브랜드 엘레나(ELENA)의 누적판매량이 250만병을 돌파했다.<유한양행>

UREX 프로바이오틱스 함유…식약처 인증‧SCI 논문 개재

엘레나는 여성의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UREX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여성의 질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하는 프리미엄 멀티 유산균 제품으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으며 SCI 논문 12건을 통해 질염 현상을 개선하고 재발률을 감소시키는 등 염증 개선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뷰티 플랫폼 ‘글로우픽’에서 실시한 20~40대 여성 100인 설문단 평가에서 15일간 엘레나 복용 후 ‘전제척인 만족도’ 92%, ‘엘레나 제품 추천 할 의향’ 90%, ‘편안한 섭취 만족도’ 98% 등 평가를 받으며 유산균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또 여성 커뮤니티 ‘파우더룸’에서 실시한 20~40대 여성 100인 대상 평가에서도 15일간 엘레나 복용 후 ‘제품성분 만족도’ 98%, ‘질 건강 개선 신뢰도’ 92%, ‘복용 시 편안함’ 100%로 높은 제품 만족도를 보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꾸준한 성원에 힘입어 엘레나가 국내를 대표하는 여성 유산균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유한양행의 기술역량을 집대성한 다양한 여성 건강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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