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중심 머스타드 시장 지배력 강화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오뚜기가 히코리스모크오일의 은은한 스모크 풍미와 아카시아꿀의 달콤함을 담은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근 불 맛의 대표적 형태인 ‘훈제’가 요리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훈제’, ‘훈연’ 등 키워드 검색량이 늘고 훈연 향을 입힌 다양한 식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라며 “머스타드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맛의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기존에 나온 ‘허니머스타드’와 ‘홀그레인 머스타드’에 이어 세 번째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하며 머스타드 소스 3종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는 치킨, 너겟 등 튀김안주류에 디핑용으로 즐기는 것은 물론, 핫도그, 샌드위치 등 샌드용으로 곁들여도 좋다. 또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는 ‘만능 소스’로 활용도가 높다”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반영해 트렌디한 소스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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