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현대백화점, ‘월리’ 활용한 오프라인 마케팅 2년만에 재개
현대백화점, ‘월리’ 활용한 오프라인 마케팅 2년만에 재개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04.1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월리를 찾아라’ 콘텐츠 사용 계약 체결
29일부터 전국 24개 점포서 '행복' 주제 이벤트
현대백화점이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맞춰 ‘월리’를 활용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연다.<현대백화점>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현대백화점이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맞춰 대대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재개한다. 행복을 주제로 글로벌 유명 캐릭터 ‘월리’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 에너지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이 오프라인 마케팅을 재개하는 건 코로나19 이후 2년여 만이다.

현대백화점은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월리를 찾아라(Where’s Wally)’ 콘텐츠 사용 및 저작권에 대한 국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월리를 찾아라는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주인공 월리를 찾는 내용의 그림책으로 1987년 영국에서 발매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6000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4개월 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과 아울렛 8개점에서 월리를 찾아라를 테마로 백화점 내부를 재미있게 꾸미고, 고객이 웃게 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점포에는 13m 높이의 대형 월리 조형물이 들어선다. 조형물은 오는 29일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더현대 서울 등 7개 점포에서 2~3주씩 순차적으로 설치된다. 

현대백화점은 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 문화홀을 월리 스튜디오로 꾸며 고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월리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 2000여명의 캐리커처를 활용한 초대형 아트북을 만들고 월리를 활용한 어린이 그림 대회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박근호 현대백화점 마케팅기획팀장은 “일상 속 행복을 찾아 떠나는 캐릭터인 월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백화점을 매력적인 ‘해피 플레이스’로 탈바꿈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