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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KCC, 종이 사보 없애고 ESG 강화한다
KCC, 종이 사보 없애고 ESG 강화한다
  • 이하영 기자
  • 승인 2022.04.14 10: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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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진으로 통합해 디지털 소통 강화
임직원 참여형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소개
KCC가 종이 사보 폐간과 동시에 디지털 소통 강화에 나선다.<KCC>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KCC가 종이 사보를 폐간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강화한다.

KCC는 1993년부터 발행한 인쇄 사보 ‘KCC 월드’를 통권 346호로 종간하고, 올해부터 웹진으로 통합해 디지털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KCC 웹진’은 올 1분기 동안 약 10만뷰를 기록하며 사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CC는 지난해까지 종이 사보와 웹진을 동시발행하며 디지털 운영기반을 마련했다. 1993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29년간 통권 346호 발행을 끝으로 인쇄사보를 폐간했으며, 2022년 1월부터 전면적인 웹진 발행으로 디지털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월간으로 발행되는 웹진은 최근 강화된 ESG 활동과 더불어 B2B 파트너와 제품 및 사업분야와 관련된 정보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을 구축했다. 또 사내 소통강화를 위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와 텍스트 이미지 중심의 동영상 콘텐츠를 대폭 늘렸다.

2022년 1분기 평균 페이지뷰는 약 2만7000회, 월평균 접속자 수는 2000명 이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동영상 콘텐츠인 ‘수다톡톡 MBTI편’이 인기를 끌고 있고, 신입사원 소개 콘텐츠나 기념사진을 디지털로 그려주는 ‘상도리의 화실’도 참여가 늘고 있다. 상도리의 화실을 제작하는 이상도 과장은 KCC에 근무하는 직원으로 취미생활로 그리는 디지털 그림을 웹진 콘텐츠로 직접 구성했다.

스마트폰 환경에서 쉽고 편하게 웹진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텍스트 위주의 정보 대신 이미지 중심인 카드형 콘텐츠나 동영상,  짧은 영상클립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뉴스의 경우 월 단위 발행에서 보도 시점에 바로 업데이트 할 수 있게 했다.

KCC 관계자는 “회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보가 인쇄에서 디지털로 전환한 것은 KCC의 변화를 상징한다“며 ”글로벌 소재화학기업으로서 시간 장소 제약 없이 임직원과 소비자가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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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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