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21℃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25 12:3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롯데월드 ‘벨리곰‘ 전시, 2주만에 200만명 방문…전시 기간 일주일 연장
롯데월드 ‘벨리곰‘ 전시, 2주만에 200만명 방문…전시 기간 일주일 연장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04.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자체 개발 캐릭터 내세운 어메이징 벨리곰 전시 인기
롯데월드몰 일일 방문객 30% 신장…SNS 게시글 2만건 돌파
롯데홈쇼핑이 지난 1일(금)부터 롯데월드타워 메인 광장에서 진행 중인 자체 캐릭터 '벨리곰' 공공 전시가 오픈 2주(4/1~14)만에 방문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
롯데홈쇼핑이 롯데월드타워 메인 광장에서 진행 중인 자체 캐릭터 ‘벨리곰’ 공공 전시가 오픈 2주만에 방문자 200만명을 돌파했다.<롯데홈쇼핑>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1일부터 롯데월드타워 메인 광장에서 진행 중인 자체 캐릭터 ‘벨리곰’ 공공 전시가 오픈 2주 만에 방문자 200만명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새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아파트 4층 높이의 15m 초대형 벨리곰, 2m 크기의 벨리곰 6개를 설치한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는 벚꽃 시즌 ‘인증샷 성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3일 만에 50만명이 다녀간 데 이어 2주 만에 방문자 200만명을 넘어섰다. 팝업 스토어 형식으로 운영한 굿즈샵은 매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상품들이 1시간만에 완판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SNS상에서 벨리곰 게시글도 2만건 이상 게재됐다. 같은 기간 벨리곰TV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50만명을 돌파하고 온라인 스토어 벨리곰 닷컴 매출도 5배 이상 신장했다. 롯데월드몰 일일 방문객은 3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전시에 대한 높은 성원으로 당초 17일까지였던 전시 일정을 일주일 연장해 24일까지 진행한다. ​전시 현장에 벨리곰이 출몰해 관람객을 놀래키는 몰래 카메라 이벤트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18일부터 벨리곰 닷컴에서 전시 기간 동안 인기를 모았던 상품들의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한편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가진, 사람을 좋아하는 핑크색 곰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몰래 카메라 콘셉트의 영상 콘텐츠로 3년만에 110만명의 SNS 팬덤을 보유하게 됐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지난 1일부터 진행 중인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에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2주 만에 200만명이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성원에 보답하고자 전시 일정을 예정보다 일주일 더 연장하게 됐으며 이후 전국 곳곳에서 후속 전시 및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벨리곰을 통한 즐거움과 힐링을 지속적으로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