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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화큐셀, BI 재정립…글로벌 친환경 브랜드 천명
한화큐셀, BI 재정립…글로벌 친환경 브랜드 천명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2.04.05 14: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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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셀 브랜드 데이 열고 신규 로고·핵심 가치 발표
한화큐셀 신규 로고.한화큐셀
한화큐셀 신규 로고.<한화큐셀>

[인사이트코리아=서창완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이하 BI)를 발표했다. 한화큐셀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태양광 모듈 제조업 중심의 브랜드 이미지에서 나아가 지속가능한 에너지의 생산, 저장, 관리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브랜드로의 회사 지향성을 대내외에 표방했다.

한화큐셀은 5일 임직원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인 ‘큐셀 브랜드 데이(Qcells Brand Day)’를 개최했다. 신규 BI는 친환경 에너지 브랜드로서의 비전과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의 포부를 담았다.

신규 로고는 녹색과 청색의 그라데이션을 사용해 자연에서 에너지를 생산해 인간에게 전달하는 한화큐셀의 비전을 표현했다. 직사각형 로고의 네 각을 통해 태양광 모듈,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분산에너지 사업, 재생에너지 개발이라는 4개의 주요 사업 영역을 형상화했다. 또한 대문자로 표기했던 기존 로고(QCELLS)과 달리 신규 로고는 Q를 제외한 문자를 소문자로 표기했다.

한화큐셀은 재정비한 미션(Mission), 슬로건(Slogan)도 공개했다. 새로운 핵심 가치는 선구자적 자세(Trailblazer)·투철한 책임감(Stewardship)·귀감(Paragon)이다. 환경적, 윤리적 책임감을 보유하고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를 추구하겠다는 의지가 내포됐다. 한화큐셀은 신규 미션(We aim for a greener tomorrow with completely clean energy solutions)과 슬로건(Completely Clean Energy)에는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기 위해 깨끗한 에너지 솔루션을 구축하겠다는 목표 의식을 나타냈다.

한화큐셀은 경영 전 과정에서 탄소배출량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2월에는 RE100(Renewable Electricity 100) 참여 선언을 하고 녹색프리미엄제와 자가발전을 통해 한국형 RE100 제도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한 프랑스 55MW 규모 태양광 발전소에 제작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량을 줄인 ‘저탄소’ 모듈을 제공해 발전소 건설 과정에서의 온실가스 저감에도 기여했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2010년 태양광 사업에 진출한 후 10여년간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한 만큼, 브랜드 정체성 역시 확장된 비전과 사업 영역을 반영해 변경할 시점”이라며 “한화큐셀은 도전적인 태도, 인류와 환경에 대한 책임감, 그리고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완전한 친환경’을 추구함으로써 최고의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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