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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2-09-23 19:01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이원덕 우리은행장 취임…첫 행보는 ‘고객 중심’ 현장 경영
이원덕 우리은행장 취임…첫 행보는 ‘고객 중심’ 현장 경영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2.03.24 17: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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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대 경영 키워드로 ‘고객·시장·직원’ 거론…“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우리은행” 강조
이원덕 신임 우리은행장.<우리은행>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24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신임 이원덕 은행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취임식은 이 행장의 뜻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오늘날 거친 역사의 파고를 이겨내고 지금처럼 우뚝 설 수 있었던 것은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한결같은 사랑과 성원 덕분”이라며 “완전 민영화는 위대한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한 우리 여정의 새로운 출발점으로, 더 크고 높은 영광의 역사를 펼쳐나가자”고 취임 일성을 밝혔다.

3대 경영 키워드로 고객, 시장, 직원을 언급한 이 행장은 “위대한 은행은 얼마나 많은 고객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느냐에 의해 결정된다”며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우리은행은 당연한 것”이라고 고객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의 본질은 경계의 붕괴이며, 보호산업이었던 금융의 경계도 허물어지고 있다”며 “기존 은행뿐만 아니라 거대 플랫폼과 거대 IT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 테크놀로지(Technology)와 플랫폼에 우리의 모든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행장은 직원들에게 “여러분이 우리가 가진 최고의 희망”이라며 “저와 함께 우리은행의 여정을 개척하고 승리하고 이겨내 위대한 은행을 만들어 나가자”고 주문했다.

이 행장은 취임식을 마친 후 곧바로 서울 지역 오랜 거래처 방문을 시작으로 방문고객수가 전국 최상위 지점인 수유동금융센터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며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고객 중심 현장 경영’을 실천하고자 본부의 지원조직을 축소하고 영업부문 조직을 강화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한다. 세부적으로는 비서실 폐지 등 은행장 지원조직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영업총괄 및 외환 등 현장영업 담당 조직은 확대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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