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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9 09:44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보험 인사이트] 생명보험사, 신규 상품 대거 출시
[보험 인사이트] 생명보험사, 신규 상품 대거 출시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2.02.17 11: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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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무)’, AIA생명 ‘(무)AIA바이탈리티 유앤아이 평생설계 종신보험’
<NH농협생명>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보험업계에서 신규 상품을 대거 출시했다. NH농협생명은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무)’을 새롭게 출시했고,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BNK부산은행과 함께 비대면 상품 3종을 선보였다.

[상품]

NH농협생명은 지난 14일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무)’을 새롭게 출시했다.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무)은 은퇴 후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경제활동기에는 더 많은 보험료를 납부하고, 은퇴 이후 보험료 부담을 낮춰 고객이 스마트하게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BNK부산은행과 함께 비대면 상품 3종 ‘더세이프 대출안심보험’ ‘(e)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2.0’ ‘(e)안심드림(Dream) 상해보험’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3월부터는 웹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AIA생명은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자산계획부터 안정적인 일상까지 보장하는 ‘(무)AIA바이탈리티 유앤아이 평생설계 종신보험’을 개정 출시했다. 이번 개정 상품은 지난 2016년 7월 출시한 ‘(무)유앤아이 평생설계 보험’을 자사 헬스 앤 웰니스 인슈어런스 플랫폼 ‘AIA바이탈리티’와 연계해 보장 혜택을 강화했다. 종신까지 사망 보장은 기본, 가입자의 건강 활동에 따라 고객의 자산을 늘려주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화손해보험은 ‘무배당 LIFEPLUS 소득안심 건강보험’을 개발,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졸중 등 중증질환 및 고도후유장해 발생에 따른 경제활동 공백으로 줄어든 소득을 보존해주고 일상생활 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진단금의 보장 금액을 최대 5000만원으로 확대하고 질병 고도후우장해 보장금액을 최대 1억원까지 설정해 중대질병에 대한 집중적인 보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삼성화재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맞춰 기업 고객의 안전 경영 지원을 위한 사고예방 캠페인을 시행한다.<삼성화재>

[소식]

삼성화재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맞춰 기업 고객의 안전 경영 지원을 위한 ‘사고예방 캠페인’을 시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삼성화재는 현장 방문 안전 점검과 더불어 고객사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자료도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위험 관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에서 전담한다.

교보생명이 재무설계사(FP) 스스로 변화와 성장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FP브랜드 캠페인 ‘FP인생바디챌린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교보생명은 FP(Financial Planner)의 차별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FP브랜드를 론칭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FP인생바디챌린지라는 타이틀을 내건 이번 도전의 화두는 ‘건강’으로, 3개월 동안 운동과 식단 관리로 체형을 다듬어 바디프로필을 촬영하는 것이 목표였다. 교보생명은 도전 성공을 위해 맞춤형 식단 관리, 전문 트레이너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했다.

현대해상은 ‘타임 투 다이렉트’ 광고 영상이 지난 10일 기준 공개 35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예산 문제로 좌초 위기에 처한 좀비영화 ‘타임 투 다이’ 제작 프로젝트가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PPL을 통해 기적적으로 살아나며 ‘타임 투 다이렉트’가 돼 가는 과정을 위트 있게 담아냈다. 광고 소재로는 흔치 않은 좀비의 등장으로 흥미를 이끌었고,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PPL 담당자 연기를 펼친 배우 한지은을 캐스팅해 극중 몰입감을 더했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16일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에비드넷과 헬스케어 사업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과 서비스 연계 ▲헬스케어 신규 사업 공동 개발·이행 ▲의료 마이데이터 실증사업 주체로서의 협업 관계 강화 ▲건강데이터를 활용한 보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ABL생명은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자사의 ‘건강등급 적용 보험료 할인 서비스’를 기존에 판매된 암보험까지 확대해 6개월간 시범 적용한다. ‘계속받는암보험’ ‘더나은계속받는암보험’ ‘알리안츠계속받는암보험’에 가입해 유지 중인 고객이 3월 27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하고 ‘건강등급’을 산출해 1~4등급에 해당하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영업보험료의 5%를 할인해 준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16일 오후 3시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경기, 충청, 호남지역 5개 지역아동센터 12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안전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한화손해보험 임직원들이 연중 아동 복지시설 어린이들과 함께 ‘안전 365’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전 과정을 이수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학습한 안전지식을 퀴즈 형식으로 복습하는 자리다.

[서비스]

DGB생명은 의료정보전송 플랫폼 전문기업 지앤넷과 제휴를 맺고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는 고객이 지앤넷의 플랫폼과 연동된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별도 서류 발급 및 제출 없이 병원 내에 있는 키오스크나 고객 스마트폰에 설치된 ‘실손보험 빠른청구’ 모바일 앱(APP)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MG손해보험은 지난 15일 온라인 전용 상품인 ‘다이렉트 DIY 마이플랜 종합보험’의 설계 화면에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 MG손보는 ▲장바구니 담기 ▲마이플랜 비교하기 ▲마이플랜 SNS 공유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참여 기반의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다이렉트 DIY 마이플랜 종합보험’의 기존 고객 경험을 참고하거나, 나의 플랜을 SNS로 공유해 가입 경험을 나눌 수도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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