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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2-05-28 15:19 (토) 기사제보 구독신청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 “항상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행동해야”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 “항상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행동해야”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1.12.16 10: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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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발족…금융소비자 중심 경영 실천 다짐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NH농협생명·그래픽=남빛하늘>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NH농협생명이 지난 15일 2021년 제1차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8월 26일 이사회 의결로 제정된 내부통제규정에 의해 개최되는 임원급 회의다. 매년 반기마다 1회 이상 개최되며,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총괄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위원회 개최는 지난 3월 25일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 제7조에 나온 금융소비자의 기본적 권리 보호 실천을 위한 첫 행보다. 이날 위원회에는 김인태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사업부문 부사장, 준법감시인, 위험관리책임자(CRO),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등이 참석했다.

위원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기관인 소비자보호팀에서 부의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체계 구축현황 및 향후계획’에 대해 의논했다. 또한 그간 실시한 금융소비자보호법 대응 현황과 법 위반 방지를 위한 조직단위별 향후 역할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김인태 대표는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활동은 보험상품 개발부터 판매, 지급 등 보험의 가치사슬 전반이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것”이라며 “항상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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