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새 대표에 신원근 전략 총괄부사장
카카오페이 새 대표에 신원근 전략 총괄부사장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1.11.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국민의 금융생활 이롭게 하겠다는 비전 실현시킬 것”
신원근 카카오페이 신임 대표 내정자.<카카오페이>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카카오페이는 신원근 전략 총괄부사장(CSO, Chief Strategy Officer)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상장 이후 본격화 할 비즈니스 확장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며 ‘전 국민의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신원근 대표 내정자는 2018년 2월 카카오페이 전략 총괄부사장으로 합류해 중·단기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구축했다. 국내외 금융 생태계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기업 투자, 파트너십 제휴, 대외 커뮤니케이션 총괄 등 카카오페이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카카오페이와 해외 핀테크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주도하며 글로벌 진출 포석을 마련하는 동시에 전략적 인수합병(M&A)을 통해 투자·보험 부문 자회사 설립을 이끌어왔다. 이번에 대표로 내정됨에 따라 향후 카카오페이의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글로벌 시장 확장과 금융 비즈니스 확대 전략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신원근 대표 내정자는 “코스피 상장을 통해 퀀텀점프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기업을 대표하는 직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상장을 준비하며 보여드렸던 성장 전략에 따라 현재 추진 중인 사업 계획을 차질없이 이뤄가며 전 국민의 금융 생활을 이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실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신 대표 내정자는 내년 3월로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