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R
    9℃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9℃
    미세먼지
  • 부산
    H
    10℃
    미세먼지
  • 강원
    H
    8℃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R
    10℃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0℃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8 18:3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고객 선호도 기반 ‘모바일 BEST 매장’ 론칭
홈앤쇼핑, 고객 선호도 기반 ‘모바일 BEST 매장’ 론칭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1.11.1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문, 검색, 상품평 선호 상품 제안으로 고객 니즈 충족”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이 모바일 앱 내 ‘BEST 매장’을 론칭하고, 검색어 추천 중심으로 MY추천 서비스를 개편했다.

15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모바일 앱에 새롭게 론칭한 BEST 매장은 △BEST 100 △인기 검색어 △BEST 상품평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제공한다.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일괄 조회하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더했다.

홈앤쇼핑이 빅데이터에 기반해 모바일 앱 내에 ‘BEST 매장’을 선보이고, 검색어 추천 중심으로 MY추천 서비스를 개편하는 등 고객 서비스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이 빅데이터에 기반해 모바일 앱 내에 ‘BEST 매장’을 선보이고, 검색어 추천 중심으로 MY추천 서비스를 개편하는 등 고객 서비스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홈앤쇼핑>

최근 검색‧추천 검색어 제안 ‘MY 검색’ 기능으로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

특히 BEST 100 카테고리에서는 연령별, 성별, 가격대별로 세분화해 인기 상품을 조회하고 판매량 외에 고객평점 등 우수 리뷰 상품을 모아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상품 선택과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화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별 추천에 특화된 MY추천 매장에서는 고객이 최근 검색한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카테고리 인기지수를 반영한 ‘MY 검색’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추천 관점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구현해 상품 선택 편리성을 높였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니즈를 효과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해 판매, 검색, 리뷰 등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기상품 추천과 맞춤형 추천을 동시에 강화했다”며 “향후에도 추천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차별적으로 개선해 고객들의 이용 만족도와 신뢰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