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16 20:04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조현준 효성 회장 “고객중심으로 항상 승리하는 회사 되자”
조현준 효성 회장 “고객중심으로 항상 승리하는 회사 되자”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11.0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그룹 창립 55주년 기념사...고객과 시대 흐름에 빠른 선제적 대응 강조
조현준 효성 회장. 효성
조현준 효성 회장. <효성>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그룹 창립 55주년 기념사에서 임직원들 노고를 격려하며, 고객 중심으로 승리하는 회사가 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조 회장은 2일 기념사를 통해 “올해 사상 초유의 팬데믹 여파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효성의 저력으로 잘 헤쳐 나올 수 있었다”며 “(임직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현재 대변혁 시대에 놓여 있고, 기존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완전히 새로운 질서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정보통신 기술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전환과 탄소 중립 에너지 혁신은 우리 삶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며 “무엇보다 인류의 생활방식이 급변하면서 시장 변화와 기술 발전에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는 기업은 순식간에 도태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 제가 경영활동의 근간으로 꾸준히 강조해온 것이 ‘VOC’”라며 “VOC는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자세로, 전략적이고 치밀한 VOC활동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우리의 나아갈 방향으로 삼아야 하겠다”고 설명했다. 

조 회장은 고객 중심이라는 회사 방향을 잃지 않기 위해 시대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는 민첩함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고객을 만족시키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실천에 옮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강조하고 싶은 것이 민첩함 즉 Agility로, 트렌드와 기술이 너무나 급격히 바뀌고 있는 만큼 Agility가 조직 전체에 뿌리내리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들이 진정한 경청의 자세로 고객의 소리를 듣고 민첩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체질을 바꿔 나가자”며 “이를 통해 효성이란 브랜드 가치를 질적으로 향상시키는데 다 함께 힘을 모으자”고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조 회장은 “승자는 파도를 타고, 패자는 파도에 삼켜진다고 한다”며 “노도와 같은 변화의 물결 속에서 항상 승리하는 회사가 되어야 하겠다. 우리 모두의 단합된 힘으로 효성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