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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8:02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풀무원, 신선 간편식 시장 공략…국·탕·찌개 HMR 전문 브랜드 론칭
풀무원, 신선 간편식 시장 공략…국·탕·찌개 HMR 전문 브랜드 론칭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1.10.28 09: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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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듯한식’, 동일 식품유형 대비 나트륨 25% 이상 저감 강조
국·탕·찌개 HMR 전문 브랜드 반듯한식 제품 연출컷.<풀무원>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풀무원이 갓 지은 집밥 수준의 신선한 품질에 맛과 건강까지 챙긴 국·탕·찌개 HMR 전문 브랜드 ‘반듯한식’을 새롭게 선보이며 ‘신선HMR’ 시장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담은 국·탕·찌개 가정 간편식(HMR) ‘반듯한식’을 론칭하고 국 3종, 탕 4종, 찌개 3종 등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에 따르면 집밥의 신선한 품질을 구현한 반듯한식은 더 맛있고 건강한 국·탕·찌개 요리를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도록 한 신선 간편식 브랜드다. 나트륨을 동일 식품유형 대비 25% 이상 줄여 국물 섭취가 많은 편인 한국인의 나트륨 섭취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풀무원 반듯한식은 소비자 수요 파악, 까다로운 자체 검증, 전문가 협업 등에 오랜 시간과 정성을 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높은 평가를 받은 전문점을 선정해 객관적인 맛의 기준을 수립하고 메뉴별 레시피 개발에 적용했다. 이 과정에서 맛 검증을 강화하고 국내 유명 한식 전문가 5인이 개발에 참여해 맛의 완성도를 더했다.

이와 함께 풀무원의 연구개발 노하우가 담긴 다단식 살균 공정을 적용해 살균 시 제품의 열 손상을 기존 공정 대비 35% 이상 줄였다. 이 덕분에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 형태, 식감 등 신선함을 살려 집밥 수준의 품질을 구현할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단 살균 공정으로 신선한 식재료 품질을 유지한 반듯한식은 냉장 유통으로 제품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풀무원은 반듯한식 브랜드 론칭에 맞춰 신제품 10종 판매도 시작했다. ▲갈비 육개장 ▲나주식 수육곰탕 ▲건강한 부대찌개 ▲산삼 배양근 삼계탕 ▲한돈 김치찌개 ▲소고기 보양 미역국 ▲한우 사골육수 ▲고깃집 된장찌개 ▲시래기 추어탕 ▲짬뽕 몽글 순두부 등이다.

고봉관 풀무원식품 소스간편식 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반듯한식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소비자가 가정에서 간편하게 국·탕·찌개를 즐기는 것은 물론, 건강과 재료의 신선한 맛까지 느낄 수 있는 신선 간편식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며 “계속해서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살리는 동시에 소비자 수요에 맞춘 HMR 신제품을 출시하며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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