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보통
  • 경기
    B
    11℃
    미세먼지 보통
  • 인천
    B
    11℃
    미세먼지 보통
  • 광주
    B
    13℃
    미세먼지 좋음
  • 대전
    B
    미세먼지 좋음
  • 대구
    B
    미세먼지 보통
  • 울산
    B
    미세먼지 보통
  • 부산
    B
    미세먼지 좋음
  • 강원
    B
    12℃
    미세먼지 보통
  • 충북
    Y
    14℃
    미세먼지 좋음
  • 충남
    B
    12℃
    미세먼지 좋음
  • 전북
    B
    13℃
    미세먼지 좋음
  • 전남
    B
    미세먼지 좋음
  • 경북
    B
    16℃
    미세먼지 보통
  • 경남
    B
    미세먼지 좋음
  • 제주
    Y
    14℃
    미세먼지 좋음
  • 세종
    B
    미세먼지 좋음
최종편집2024-04-25 19:1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SPC삼립, ‘삼립호빵’ 신제품 23종 출시…새 모델 유재석 선정
SPC삼립, ‘삼립호빵’ 신제품 23종 출시…새 모델 유재석 선정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1.10.2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재석 통한 ‘국민 호빵’ 이미지 부각…트렌드 살린 로제호빵‧민트초코호빵‧들기름 매콤왕호빵 등 선봬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SPC삼립이 ‘삼립호빵’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하고 신제품 23종을 출시했다.

SPC삼립은 “대표적인 겨울철 ‘국민간식’으로 손꼽히는 삼립호빵 이미지와 잘 맞는 방송인 유재석을 모델로 선정하고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우선 ‘발효미(米)종 알파’를 개발해 호빵 전 제품에 적용했다. 50년간 축적한 호빵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허 받은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한 발효미(米)종에 쌀 당화액(쌀과 누룩의 발효로 생성된 당)을 더한 ‘발효미(米)종 알파’로 쌀 특유의 감칠맛은 물론 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을 더욱 살렸다는 설명이다.

SPC삼립이 ‘삼립호빵’의 새 광고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선정하고 신제품 23종을 대거 선봉보였다.SPC삼립
SPC삼립이 ‘삼립호빵’의 새 광고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선정하고 신제품 23종을 대거 선봉보였다.<SPC삼립>

발효미종에 쌀 당화액 더한 ‘발효미종 알파’로 품질 업그레이드

또한 삼립호빵은 올해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매운맛 호빵이 그 중 하나로, 고추장과 생크림을 더한 ‘로제호빵’,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치킨을 모티브한 알싸한 고추 맛이 특징인 ‘내슈빌호빵’, 농심 컬래버레이션 일환으로 매콤한 비빔면 배홍동 소스를 활용한 ‘배홍동 호빵’등을 잇달아 출시한다. 제품 패키지에 유재석의 부캐(부캐릭터) 콘셉트를 반영해 재미를 더했다.

SNS상에서 화제가 된 맛을 적용한 호빵도 내놨다. 민초단(민초와 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 트렌드에 맞는 ‘민트초코호빵’, 할매 입맛을 반영한 해표 협업 ‘들기름 매콤왕호빵’과 ‘참기름 부추왕호빵’ 등이 그것이다.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제품도 선보인다. 2000년대 추억의 캐릭터 ‘홀맨’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꿀씨앗호빵’, ‘단호박치즈호빵’, ‘구름소다호빵’ 3종이다.

이외에도 최근 집밥·혼밥 문화에 따라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식사형 호빵’도 첫 선을 보인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배추를 넣은 ‘한돈고기호빵’과 돼지고기와 부추를 듬뿍 넣은 '고기가득만빵', 한국인들의 소울푸드를 모티브로 만든 '찜갈비호빵', '김치제육호빵', '오모리김치만빵' 등이다.

이들 다양한 삼립호빵 출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삼립호빵’ 광고모델인 유재석과 함께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된 캠페인은 '따뜻함은 커진다'라는 콘셉트로 모델 유재석이 소방관, 택시기사, 어린 아이 등 다양한 국민들에게 호빵을 나누며 호빵이 점점 커지는 모습을 연출, 따뜻한 이미지를 담았다.

아울러 올해 주력제품인 매운맛 호빵 '로제호빵' 출시를 기념해 '따끈화끈' 콘셉트를 반영한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삼립호빵’을 간편하고 실용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호찌머그’를 호빵과 세트로 구성해 시즌 한정 판매한다.

SPC삼립 관계자는 “삼립호빵은 1971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겨울철 빵으로 지난 시즌 누적 판매량 62억 개 판매를 돌파하며, 겨울철 대표 국민간식으로 입지를 다졌다”며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에도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