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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8 18:5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보령제약, 의사 맞춤형 의료정보채널 ‘브릿지(BR!dge)’ 오픈
보령제약, 의사 맞춤형 의료정보채널 ‘브릿지(BR!dge)’ 오픈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10.25 10: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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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명 설문조사 바탕해 의사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구축
보령제약은 의사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 채널 브릿지(BR!ge)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보령제약
보령제약은 의사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 채널 브릿지(BR!ge)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보령제약>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은 의사 맞춤형 의료정보채널인 ‘브릿지(BR!dge, https://www.br-idge.co.kr)’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브릿지(BR!dge)는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만나오던 의사 고객들과 비대면 환경에서도 소통할 수 있도록 제작된 보령제약의 온라인 마케팅 채널이다. 웨비나·웹심포지움 진행뿐 아니라, 최신 의학 논문과 의약학 정보 등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한다.

브릿지는 보령(Boryung)의 약자인 ‘BR’과 ‘이어진다(-idge)’가 합친 단어로서 ‘의료인과 의료인, 의료인과 보령제약을 잇는 다리’라는 뜻과 ‘(의사를 위한) 빛나는 지식(Bright Knowledge)’이라는 의미도 함께 담고 있다.

보령제약은 이번 의료정보채널 구축을 위해 일선 의사들을 대상으로 ‘포털 형태 및 구성에 관한 선호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의사들이 선호하는 콘텐츠 유형과 내용을 파악해 의료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채널을 제작했다. 의사들이 영상 기반 콘텐츠를 선호한다는 것을 반영해 ‘영상·이미지 기반 플랫폼’을 구축한 것이 브릿지의 가장 큰 특징이다.

최신 의학 논문을 전문가가 알기 쉽게 핵심만 요약해서 설명해주는 영상 콘텐츠인 메디컬 큐레이션(Medical Curation)을 비롯해 일상 진료에 필요한 정보들을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한다. PC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형태로 브릿지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3D 가상공간인 ‘비알타운(BR Town)’도 브릿지에서 제공한다. 비알타운 내에서 ‘건물이나 지나다니는 차를 클릭’하는 방식으로 제품 정보를 볼 수 있고, 웨비나와 웹심포지움 참석을 신청할 수 있는 등 게임적인 재미도 추가했다. 비알타운은 향후 다양한 가상체험이 가능한 메타버스 방식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성백민 보령제약 Rx마케팅본부장은 “차별화된 맞춤형 구성과 콘텐츠를 통해 의료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의료인들이 애용할 수 있는 정보채널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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